상단여백
HOME 연예&라이프 건강100세
맛있는 섹스 섹스리스는 맛있는 섹스로
박혜성 / 해성산부인과 원장 | 승인 2017.06.22 16:54|(203호)

섹스는 인류 보존에 꼭 필요하다. 또한 성생활은 모든 남녀와 부부사이의 행복을 좌우하는 핵심 활동이고, 사랑을 받는다는 느낌이 들게 하는 매우 독특한 남녀 간의 신체적인 언어다. 섹스는 대단히 미묘하고 강한 경험이어서 마음까지 움직일 수 있는 풍부한 울림을 지니고 있는 행위다. 그래서 성공적인 성생활은 행복을 보장하지만, 실패한 성생활은 불행한 삶으로 직결되기 십상이다. 실제로 주변에서 그런 사례를 많이 보게 된다. 다른 분야는 괄목할만하게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한국사회의 잠재의식을 형성하고 있는 유교 이데올로기때문에 성적인 분야에서는 기형적으로 미발달, 미개척분야이다. 특히 보수적인 사람과 진보적인 사람 사이에 성적
인 차이는 너무나 많다. 이런 불균형이 남녀사이를 매우 어렵게 만들고 있다.

성에 대한 관념과 지식수준은 후진국
대한민국의 이혼율은 세계 1~2위를 다툰다. 선진국형 가족제도의 변화와 가정의 붕괴 과정을 겪고 있지만 섹스에 대한 관념과 지식은 여전히 후진국형이다. 섹스에 대해서는 창조적이고 자유로운 생각을 하지 못하고 성에 대한 지식과 상식은 거의 제로나 다름없다.
“애인이 없는 사람은 장애6급”이라는 농담이 유행한다. 많은 사람이 애인이 있다는 얘기다. 성매매방지법이 통과된 후, 해외 매춘광광이 급격하게 늘어1년에 2조 원 가량의 외화가 낭비되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우리가 건전하게 성적 욕망을 풀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실패했다는 뜻이다. 혹은 더 이상 부인과는 섹스를 안 하거나, 부인이 섹스를 안 해 준다는 말이 되기도 한다. 폭력을 행사하는 남편 중에는 상습적으로 부인이 섹스를 안 해주는 것이 원인이기도 하다. 중년의 남녀는 이제 섹스가 재미없다. 섹스를 거의 하지 않는 ‘섹스리스’ 부부가 한국인의 30~40% 정도나 된다고 한다. 대한민국의 이혼율은 세계 1~2위를 다툰다. 저 출산율도 세계 1~2위권 안이다. 선진국형 가족제도의 변화와 붕괴 과정을 겪고 있지만 섹스에 대한 관념과 지식은 여전히 후진국형이다. 섹스에 대해서는 창조적이고 자유로운 생각을 하지 못하고 성에 대한 지식과 상식은 거의 전무하다. 특히 중년 이후의 부부는 더더욱 그렇다. 왜 부부가 오래되면 가족끼리 그거하면 안된다고 할까? 가족끼리 하는 게 아니란다. 왜 그럴까? 왜 부잣집 안방마님은 곳간 열쇠만 주고, 사랑은 애인에게 줄까?
부인에게 한 달에 2천만 원의 생활비는 주면서 마음대로 쓰라고 하면서, 섹스는 다른 여자하고 하는 부자 남자들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부인은 외도를 하면 바로 이혼이라고 한다. 남자의 보수성과 바람기, 정말로 오래된 본처하고는 섹스하면 안 되는 것인가? 많은 생활비를 받은 부인은 그 돈으로 명품을 사서 입고, 명품가방을 들고, 비싼 곳에서 밥을 먹지만 마음은 항상 외롭고 사랑이 고파서 돈을 쓰면서 마음을 달랜다. 그마저도 안 되면 남편하고살 필요가 없으니까.

섹스리스는 맛있는 섹스로
섹시리스를 극복하려면 섹스가 재미있어야 한다. 즉 섹스가 맛있어야 한다. 입맛이 없을 때 맛있는 음식을 찾아서 먹고 입맛을 다시 찾듯이, 성욕이 없으면 맛있는 섹스로 성욕을 회복해야 한다. 즉 섹스가 즐겁고 재미있어야 한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 섹스야말로 그렇다. 공부하고 연마하면 섹스가달라진다.
한 가지 악기를 다루는 데도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 인체라고 하는 너무나 아름다운 악기를 다루는데 어떻게 그냥 저절로 되겠는가? 절대로 쉽게 그냥 얻어지지 않는다. 본능만으로 사랑과 섹스를 할 수 있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신혼여행을 갈 때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그냥 첫날밤을 보내고 오라고 한다. 잘하고 오라고 하는데, 어디 가서 배운 것이 없는데, 약간의 포르노나 술자리에서 선배가 한 몇 가지 이야기가 전부인데, 어떻게 유쾌하고 행복한 성을 누리라는 말인가? 절대로 모든 좋은 것이 쉽게 얻어지지 않는다. 맛있는 섹스를 하면 인생의 차원이 달라진다. 그러려면 정말로 잘 배워야 한다. 맛있는 섹스, 그것은 생각이 먼저 바뀌어야 하고, 또한 교육과 코칭을 필요로 한다. 쉽게 말해 ‘의식의 혁명적 전환’과 ‘지식 습득과 기술적 연마’를 전제로 한다. ‘맛있는 섹스’는 성인들의 대부분이 원하지만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사랑과 섹스가 아름다우면 그 인생이 아름답다. 최상의 섹스를 즐길 수 있다면, 그것은 최상의 삶이다.
여자로서, 또 남자로서 행복해 질 수 있는 길이 행복한 섹스, 맛있는 섹스만으로도 가능하다. 이것이 남녀사이의 비밀스러운 진실이라고 하면 너무 과장일까?

박혜성 / 해성산부인과 원장  mjknews2121@daum.net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발행인 인사말회사소개정경시론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0-010)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1-11 한서리버파크 1502~3호  |  대표전화 : 02)782-2121  |  팩스 : 02)782-9898
사업자등록번호: 107-06-75667  |  제호 : 데일리정경뉴스  |  등록일자 2005년 5월  |  등록번호 : 서울아00449
발행일 : 2000년 4월  |  대표이사: 최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재영
Copyright © 2020 정경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