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대중예술
“2016. 12. 15. 새로운 출발! 케이팝의 새로운 패러다임 기대!”한류 콘텐츠 통합 브랜딩! 새로운 KPOP(KOREAN POPULAR)브랜드의 시작을 알리다.
최재영 기자 | 승인 2016.10.31 17:50|(0호)
한류의 가치확산과 글로벌 브랜딩을 위해 문화 콘텐츠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회사 주식회사 케이팝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주식회사 케이팝서포터즈 관계자는 “KPOP이라는 용어가 단순히 한국 대중가요를 일컫는 말이 아닌 KOREAN(한국의)와 POPULAR(인기있는/대중적인)이 결합된 한국의 대중적인이라는 의미를 지닌 한류 콘텐츠 전체를 아우르는 하나의 브랜드로 확립시키고, 구축된 KPOP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라며 “한류 콘텐츠 통합 브랜드 ‘KPOP’을 통해 함께 공유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하여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한 뉴 패러다임을 구축 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한 뉴 패러다임!!
케이팝서포터즈의 KPOP플랫폼을 통한 브랜딩과 마케팅의 통합
 
한류가 타 산업과 연계되면 타 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을 주는 만큼 한류가 갖는 힘은 콘텐츠 자체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 문화산업에서 콘텐츠와 스타에 대해 갖는 소비자들의 관심, 한국 드라마나 한국 대중음악, 한류 스타들로 인해 촉발된 관심은 미용, 성형, 패션 등 연관산업을 비롯하여 식품, 생활용품, IT상품, 자동차나 건설 부분까지 확대 되었으며, 이러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타 산업과 국가 이미지로 전이된다.
 
한류 콘텐츠가 갖는 다양함을 창조적 가치로 확대하고, 한류 파급효과를 여러 산업 분야 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금융사업과 연계 시스템을 강화하여, 한류를 국가 이미지, 국가 브랜드 구축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는 만큼 주식회사 케이팝서포터즈는 KPOP이란 브랜드의 정체성을 가지고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업의 효과적이고 효용성이 큰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KPOP이라는 용어 자체를 캐치프레이즈화 시킨 전략적 마케팅을 동반하여 함께 공유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시켜 ‘KPOP’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주식회사 케이팝서포터즈는 향 후 전략적인 문화 콘텐츠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금융회사와의 전략적인 제휴와 함께 공공성을 동반한 ‘KPOP 다목적 문화공간(카페, 소규모 공연, 전시, 쇼케이스 등)’을 지하철역사내 공간을 비롯한 대중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장소를 물색하여 준비중이고, 현재 신분당선강남역 지하3층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 “G-아르체”를 문화복합공간인 케이팝 갤러리로 조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공연 관련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할 케이팝스타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행사 및 공연관련 연예인 뱅크사업을 런칭할 예정이며, 실시간 라이브 중계형 방송 어플리케이션 및 KPOP브랜드 스토어 등을 준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국내외 글로벌 문화축제 플랫폼으로써 KPOP브랜드페스티벌(공연, 한류 콘텐츠 종합 이벤트 중소기업 박람회, 상품기획전, 어워즈 등)을 구축하고자 기획을 진행하고 있다. 케이팝서포터즈의 첫 시작을 알리는 케이팝 글로벌 팬클럽 후원사업단의 발대식은 오는 2016년 12우러 1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 볼륨에서 개최 할 예정이다.
 
 
케이팝 글로벌 팬클럽 후원사업단을 주축으로 한
지속적인 한류마케팅 플랫폼
 
지금까지 국내 콘텐츠사업자의 해외진출은 단품 판매에 머물러 왔다. 방송 드라마, K-POP, 게임 등의 콘텐츠가 한류를 앞세워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으나 이미 제작된 콘텐츠 판매를 확대하는 수준에 머물러 왔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현지 유통망 구축을 통해 자체적으로 유통시킬 수 있는 플랫폼 전략의 모색이 필요하다.
 
한류의 높은 인기로 글로벌 팬들이 많아지면서 해외 팬들의 열망과 시간 공간적 여유가 없는 스타들의 사정이 딱 들어맞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스타채널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진 한류 문화의 다양한 수요에 비해, 접근성과 정보 등의 제약으로 어려움 겪고 있는 해외 한류 문화 팬들이 많다. 이러한 한류 팬덤이 가진 어려움을 없애고 팬들 니즈를 맞추어 해외 팬덤의 관심과 사랑을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주식회사 케이팝서포터즈를 통해 ‘케이팝 글로벌 팬클럽 후원사업단’이란 새로운 접근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주식회사 케이팝서포터즈는 한류 콘텐츠 통합 브랜딩 K-POP(KOREAN POPULAR)을 통해 한류의 가치확산이라는 뜻을 함께 할 국내 케이팝 글로벌 팬클럽 후원 사업단 회원을 모집 준비 중이며, 뜻을 모은 현재 회원들과 케이팝서포터즈에서 운영중인 케이팝 갤러리 “G-아르체”에서 KPOP 통합 브랜딩에 주춧돌을 세우기 위해 가치와 비전을 나누며 생활 속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소모임을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국적으로 케이팝 글로벌 팬클럽 후원 사업단을 모집하며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최재영 기자  mjknews2121@daum.net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발행인 인사말회사소개정경시론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0-010)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1-11 한서리버파크 1502~3호  |  대표전화 : 02)782-2121  |  팩스 : 02)782-9898
사업자등록번호: 107-06-75667  |  제호 : 데일리정경뉴스  |  등록일자 2005년 5월  |  등록번호 : 서울아00449
발행일 : 2000년 4월  |  대표이사: 최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재영
Copyright © 2019 정경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