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행사
[보도자료] 2030 청년 세대공감: 그래도 통일인가?

                                             보 도 자 료

1. (사)리더쉽코리아 통일한국 젊은포럼 조직위원회(위원장: 민병희, 010-5384-0315)는 오는 6월 1일(토) 오후 1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2030 청년 세대공감: 그래도 통일인가?”란 주제로 제 6회 통일한국 젊은포럼을 개최한다.

주제: 2030 청년 세대공감: 그래도 통일인가?
일정: 2013. 6. 1 (토) 13:00 ~ 18:00
장소: 서울시민청 8층 대강당
주최: (사)리더쉽코리아 한국리더십학교
후원: CTS, 국민일보

2. '통일한국 젊은포럼'은 2030 청년세대 주축이 되어, 한반도 통일 위한 새로운 담론을 생산하고 ‘통일한국’ 분야별 크리스찬 인적 네트워크를 구체화하기 위해 2007년도부터 진행해온 포럼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3. 이 날 포럼에는 김병로 서울대 교수, 배기찬 세종인 대표,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 우상호 민주당 의원, 김석향 이화여자대학교 북한학과 교수, 강동완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등 학계・정치계 통일전문가를 비롯하여,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기아대책 등 통일단체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통일비전을 나누게 된다.

5. 1부 순서인 “김병로 교수- 배기찬 대표의 2030 청년통일비전 대담”에서는 현재 한반도 위기 상황에서,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어떻게 함께 꿈꾸고 고민해야 할지 모색하고자 한다.

6. 또한, 2부 순서는 “통일한국을 여는 새로운 경험”이라는 주제로 각각 네 가지의 전문영역에서 토론회, 발표회, 토크콘서트를 성대하게 열 계획이다.

정치/네트워크 토론회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역할”,
사회혁신 비전발표회 ‘혁신으로 준비하는 통일’,
국제개발 토크콘서트: ‘인도적 지원을 넘어 개발협력으로서의 북한지원’,
문화/예술/언론 토크콘서트: ‘통일 시대를 준비하는 문화 커뮤니케이션“

 

7. 이 날 행사는 www.youngforum.org를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으며, 행사의 축사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맡는다.

8. 통일한국 젊은포럼을 통해 이념과 세대가 극복되고, 하나되는 한반도를 꿈꾸는 젊은 공론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참고사항
홍석진 조직위원/홍보팀장 (010-7193-5477/ tommybolin@daum.net)
통일한국젊은포럼 홈페이지 (http://www.youngforum.org)
한국리더십학교 홈페이지 (http://www.leadershipkorea.org)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