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통일부, 서울로 일대서 ‘평화로 2017’ 통일행사 개최

통일부가 10월 13일 금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 서울로 7017, 서울역광장 일대에서 ‘평화로 2017’ 행사를 개최한다.

‘평화로 2017’에서는 ▲평화로 ▲통일로 ▲미래로 등 세 가지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평화와 통일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및 참여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주제 ‘평화로’ 관련 행사로 약 1km의 서울로 고가를 걷는 ‘한반도 평화 트레킹’ 등이 열린다. 특히 서울로 고가에는 제주, 서울, 개성, 평양 등 한반도 주요 도시의 남북협력 관련 사진, 상징물 등이 전시돼 참여자들이 남북관계의 변화 과정과 주요 행사를 알 수 있도록 한다.

주제 ‘통일로’ 관련 행사로는 서울역 광장에 부스 전시 행사와 특별 전시프로그램이 열린다. 평화열차 테마 전시관, 평창 동계 올림픽 홍보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제 ‘미래로’ 관련 행사는 만리동 광장에서 열린다.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평화‧통일 체험존’, 국민 참여 방식으로 진행되는 ‘상설 무대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만리동 광장 상설 무대에서는 15일 오후 1시부터 유명 성악가 폴 포츠(Paul Potts)의 공연이 펼쳐진다. 좌절을 딛고 인생역전을 이룬 자신의 경험담도 들려줄 예정이다.

14일 오후 2시 기념식에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등이 참석한다.

자세한 행사일정과 내용은 <평화로 2017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unikorea.go.kr/peace2017)

 

이민혁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