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탈북민을 위한 재정원칙익숙치 않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재정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이땅의 탈북민들에게도 효과적인 재정관리를 통해 자유로와 질 수 있는 길을 제시할 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재정 원칙'이 원래의 도서명이다. 자본주의 사회 가운데 살아가는 사람들, 재정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 특히 자본주의에 익숙치 않은 '탈북민들을 위한 책'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실제적인 지침들을 담고 있다. 책 제목을 <탈북민의 재정원칙>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겠다.

 

   
 

 익숙치 않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재정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이땅의 탈북민들에게 효과적인 재정관리를 통해 자유로워질 수 있는 길을 제시할 것이다. 꼭 읽고 적용하여 이 책의 자료들이  읽는 사람들을 '중대한 재정을 책임지는 자'로 준비하게 되길 기대한다.

제1부에서는 균형있게 재정을 관리하는 지혜를 얻기 위해 보이지 않는 맘몬의 권세인 물질만능주의를 알아야하며 공급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에 대한 믿음(참새 믿음), 경제체제가 다른 두개의 영역에 대해 다루었다.

제2부에서는 재정사용의 다섯가지 지침을 성경적인 관점으로 풀어놓았다.심는자의 씨, 먹을 양식, 원을 닫기, 빚을 해결하기, 의의 열매를 더하기(심고 거둠으로 자원을 배가시키기)등이다.

특히 예산책정을 통한 닫힌 원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와 "재정이 흘러가는 강"으로서의 통로 역할 등은 재대로 적용해서 하고 있는 귀한 일들을 즐겁게 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한다.

하나님이 공급자가 되신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공감할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믿는 우리의 믿음과는 상관없이 왜 그의 나라와 의를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수많은 사역자들의 재정이 대부분 풍성치 못한 정도일 뿐 아니라 재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또 특정한 사역자들은 풍성한 공급을 받으며 여유있게 사역하는지에 대한 오래된 의문도 일정부분 해결되었다

물론 이 책이 다는 아닐 것이다. 그러나 적용해야 할 기본 원칙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적용할 수 있는 서식까지 달려 있어서 아직은 소규모로 사역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용해 볼 것을 권한다. 가정경제 중심으로 되어 있지만 그 원칙은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되어서다. 부록에는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서식들이 첨부되어 있다.

탁월한 가정사역자인 크래그 힐과 YWAM 사역자로 돈과 경제에 대한 뛰어난 강사로 손꼽히는 얼피츠가 공저하고 예수전도단에서 출간된 책이다.지난 수십년 동안 가르치고 배우며 발견한 원칙들을 본인들이 직접 삶에 적용했을 뿐 아니라 수많은 다른 사람들의 삶에서 그 원칙들이 적용되는 것을 목격한 경험으로 이책이 나오게 되었다.

이현희  storius@ukoreanews.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