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전문가의 통일’에서 ‘대중의 통일’로유코리아뉴스, 팟캐스트 ‘통일사랑방, 놀러와’ 선보인다

유코리아뉴스가 팟케스트를 선보인다. ‘통일사랑방, 놀러와’란 제목의 이 팟캐스트는 전문적인 영역에 갇혀버린 '통일'을 좀더 대중 영역으로 물꼬를 트기 위한 것이다.

북한학 박사인 윤은주 (사)뉴코리아 대표가 진행하고, 통일 교육 강사인 김태훈 평통기연 사무국장, 시민단체 활동가인 서정우 실장, 북한·통일 전문 매체인 유코리아뉴스 김성원 기자가 패널로 참여한다.

지난 22일 유튜브에 업로드한 첫 시험방송의 주제는 '통일이란 무엇인가?'다. 남북관계가 경색될 대로 경색된 지금 '통일'을 말한다는 게 생뚱맞기도 하지만 이런 때일수록 좀더 본질을 들여다봐야 한다는 차원에서다.

첫 시험방송에 참여한 진행자와 패널들은 하나같이 "생각보다 유쾌하고 유익했다"는 반응이다.
'통일사랑방, 놀러와'는 앞으로 시험 방송의 일환으로 ‘북한은 어떤 나라인가요?’ ‘남북분단은 누구 좋은 일일까?’ ‘일본이 아닌 한반도가 두 동강난 까닭은?’ ‘북한은 왜 핵개발을 할까?’ 등의 다양한 주제들을 짚어볼 예정이다.

‘통일사랑방, 놀러와’는 2주에 한번 업데이트 예정이며, 몇 번의 시험 방송을 거쳐 팟캐스트 전문 사이트인 팟빵에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 유코리아뉴스 팟캐스트 '통일사랑방, 놀러와' 표지 그림 ⓒ한재진

김성원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