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정보
이번주 통일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주간 통일 행사 모음(5. 7~5. 12)

 ▶부흥한국(대표 고형원)은 8일 저녁 7시 내수동교회 구 본당에서 ‘통일코리아 찬양 모임’을 연다. 이날 모임에는 이동현 (사)남북함께살기운동 대표가 설교자로 나선다.

▶건국대학교 통일인문학연구단은 오는 8일, 9일 한양대사범대부속고등학교에서 ‘청소년 통일인문학교실’을 개최한다. 통일인문학교실은 10일, 17일, 24일에는 대원여고에서 열린다. 강의는 정진아 HK교수, 김진환 HK연구교수, 전영선 HK연구교수가 담당한다. 이날 강의 내용은 한민족사, 역사적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모색 등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의 통일과 북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 현상에 대한 올바른 가치판단 형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안중현)은 8일까지 ‘나라사랑 반짝 영상제’를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평화통일과 나라사랑 정신이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식 홈페이지는 seoulbohun.afreeca.com, 문의는 02-3143-7710으로 하면 된다.

▶전주교육대학교(총장 유광찬)는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강원도 고성 델피노리조트에서 ‘2014 통일리더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통일교육 사례발표 및 교수법 특강, 분단현장체험, 탈북학생과의 대화, 통일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통일교육원(원장 윤미량)은 오는 15일 초·중학생 대상 ‘통일리더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틑 수도권, 영남권, 강원권 등 6개 권역별로 1박2일 일정으로 열린다. 한편, 대학생 캠프는 내달 7일 열리며, 고등학생 캠프는 8월 5일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웹사이트(www.uniedu.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JW중외제약(회장 이종호)은 9일 63빌딩에서 제22회 JW중외박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자는 유희석 아주대 의무부 총장 겸 의료원장으로, 20여 년간 외국인 노동자·탈북주민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SBS는 지난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닥터 이방인’(극본 박진우, 연출 진혁)을 매주 월,화 연속 방영한다. 이 드라마는 탈북한 천재 의사가 주인공으로 나서고, 배우 이종석이 주인공 역할을 맡는다.

   
▲ 탈북한 천재의사를 소재로 한 새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
   
▲ 부흥한국 찬양모임 '통일코리아' 포스터

▶사단법인 선농문화포럼은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중구 다산로 사대부고동창회관에서 제7기 인문·교양 강좌를 진행한다. 이 강좌에는 조명숙 여명학교 교감, 김경임 전 튀니지 대사 등 8명이 통일, 미학, 고령화 사회, 여행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수강신청 및 문의는 웹사이트(www.sunnongforum.org)나 02-2233-7871로 하면 된다.

▶통일선교아카데미(교장 양영식)는 10일 오전 9시부터 서울 극동방송 신사옥 3층에서 다섯 번째 수업을 진행한다. 지난 12일 개강해 1학기 과정이 진행 중인 이번 아카데미는 매학기 토론과 발표 방식의 이론 수업과 조중 접경지역, 하나원 등 체험 학습을 병행한다.

▶예수전도단 독수리예수제자훈련학교(BEDTS, 월요중보기도)는 10일 오전 10시부터 물댄동산교회(담임 조요셉 목사)에서 북한선교전략학교(NKSS) 9주차 강의를 진행한다. 문의는 02-593-0078나 070-7574-7554로 하면 된다.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가 주관하는 서울목요모임은 8일 사랑의교회 서초성전 은혜채플(설교자 박상원 목사(쥬빌리 시애틀모임)), 부흥한국모임은 24일 부흥한국 스튜디오, 춘천모임은 12일 춘천 주향교회 본당(신창인 교수(중앙대 민족통일연구소)), 부산목요모임은 8일 수영로교회 희락홀(설교자: 현장사역자), 경인모임은 8일 홀리네이션스 본부에서 열린다. 국내 뿐 아니라 미국, 호주, 일본, 프랑스 등 해외에서도 기도회가 진행된다. jubileeuni.com 참조.

▶(사)위드는 7월 7일까지 7주 과정으로 전인교회 본당에서 제7기 북한사명학교를 개최한다. 이 과정은 매주 월요일 저녁7시에 열리며, 회비는 13만원, 비전트립 비용은 120만원이다. 문의는 한은경 간사(02-322-4630)에게 하면 된다.

성상현 기자  jacksung87@naver.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