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정보
지난주 통일선교뉴스 리뷰

접경지역 종교인들 “대북 전단살포 금지법 환영”

접경지역 마을에서 남북 평화를 위해 기도해 온 종교인들이 '대북 전단살포 금지법' 제정을 지지하고 환영한다는 입장을 국회의장과 통일부장관 등에게 전달하고 법 제정을 촉구했습니다. 월요평화기도회 목사모임과 천주교 의정부교구 민조화해 사제모임 등은 '대북 전단살포 금지법'은 남북한 평화와 인권을 위한 한민족 전체를 위한 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기사 보기

 

“북한에 기독교인 존재… 남한교회는 남북 화친에 기여해야”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수형 목사) 주최로 8일 강원도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0 통일준비 심포지엄’이 열렸다.

말테 리노(한국이름 이말테) 루터대 석좌교수는 ‘독일 선교사의 시각에서 본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교회’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북한 기독교회 연맹을 자매교회로 인정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남한교회는 북한과의 관계 개선에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사 보기

 

“장벽을 넘어 평화와 번영으로”

대외경제정책연구원(원장 김흥종, 이하 KIEP)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와 함께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장벽을 넘어 평화와 번영으로”라는 주제로 ‘2020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전 세계 평화·안보·경제 분야 석학 및 글로벌 유수 기관의 전문가들이 온·오프라인으로 모여 △한반도 분단체제 해소 △항구적 평화 정착 △평화를 기반으로 한 경제 선순환 구조 구축 등을 논의했다.

기사 보기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