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행사
서울시,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 온라인 토론대회 개최

서울시가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을 주제로 한 비대면 토론배틀을 개최한다. 6.15 20주년 및 6.25 70주년을 기념한 이번 토론배틀은 아프리카TV를 통해 6~8월 3개월간 진행된다. 토론배틀은 누구나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참가는 중등, 고등, 일반(대학생) 등 부문별로 모집하고 3인 2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아프리카TV 채널 ‘랜선회담 방송국’(http://bj.afreecatv.com/afpeace)에서 다운받아 자신이 선택한 주제와 관련한 5분 이내의 스피치 영상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토론 주제는 사회문화·인적 교류, 통일교육, 경제협력, 평화관광 등 한반도 평화와 관련한 이슈 전반이다. 대통령상은 상금 500만원, 통일부장관상은 상금 300만원, 서울시장상은 상금 200만원, 경기도지사상 등에겐 상금 100만원, 베스트 스피커상(개인 5명 등 총 15명)엔 상장과 상금 20만원을 수여한다.

이번 토론대회와 관련 황방열 서울시 남북협력추진단장은 “이번 온라인 토론대회가 한반도 평화체제 분위기 조성에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토론대회에서 나온 좋은 의견들은 서울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만큼 청소년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혁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