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라이프
안전한 문신제거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박소정 미라클의원 원장 | 승인 2015.08.31 14:46|(186호)
   
▲ 박소정 미라클의원 원장.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다. 짧은 치마, 민소매, 반바지가 길거리 풍경을 채우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개성을 드러낸 각양각색의 문신들도 눈에 띈다. 과거 주술적 의미가 있었다는 문신은 현대에 와서는 하나의 패션으로 이미 자리했다. 몸에 새기는 문신뿐 아니라 반영구 문신인 눈썹문신, 아이라인, 입술 문신까지 다양하다.
패션이라는 말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시간이 지나면 유행도 바뀌어서 기존의 반영구 문신을 지우고 다시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얼마전 진료실을 찾은 40대 초반 주부는 4년 전에 눈썹부위에 ‘반영구화장’을 했지만 주변사람들로부터 너무 진하고 인상이 강해보인다는 얘기를 자주 듣게 되면서 제거를 하고 싶다고 고민을 털어놓았다. 흐린눈썹이 컴플렉스였는데, 최근에 유행하는 스타일과 맞지 않아서 계속 마음이 쓰인다는 것이다.
군입대를 앞두거나, 결혼을 앞두고 문신제거를 하기 위해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훨씬 더 어렵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비용이 싸다는 이유로 간혹 무허가 시술소를 이용하거나 심지어 인터넷에 올라온 말도 안되는 제거법을 시도해, 피부염증이 유발되어 피부과를 찾기도 한다. 부작용으로 켈로이드 흉터나,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환자분들을 마주할 때면 안타까움이 먼저 앞선다.
한 통계에 따르면 40세 전후로 70% 이상의 사람들이 젊었을 때 문신한 것을 후회한다고 하며, 문신에 대한 시각이 예전과 달라졌더라도, 사회생활을 하거나 대인관계에 있어 지장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꾸준히 문시제거를 원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
 
켈로이드 흉터 등 부작용 따르는 무허가 시술
대학교 때 친구들과 우정으로 어깨쪽에 나비문신을을 한 여대생도 문신제거를 위해 진료실을 찾았다. 대학교 3학년임에도 취업걱정이 컸고, 아직 시간이 남았지만 선배들에게 들은 입사하려는 회사의 보수적인 문화 때문에 문신제거를 결심했다고말했다.
빠르게 문신제거를 받으려고 욕심을 내거나, 전문적인 시술을 받지 못할 경우 합병증과 부작용으로 병원을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문신제거는 결코 쉬운 시술이 아니다. 문신제거를 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화상흉터나, 비후성 반흔, 켈로이드 흉터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문신제거에 대한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 좋은 장비를 보유한 병원을 찾는 것이 안전하다.
피부 표피층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진피 내 깊게 침착된 색소만 선택적으로 골라 파괴해야 하므로 문신할 때 사용한 색소의 종류, 색깔, 침투 깊이 등을 고려해 적정 파장대의 문신제거 레이저와 적정 레벨의 에너지강도를 조절하여 시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가 된다.
그래서 이러한 복합적 사항들을 고려해 적정 레이저의 선택과 강도, 치료횟수, 시술간격 등을 결정해야 하므로 시술하는 의료진의 경험, 지식, 숙련도 등이 매우 중요한 것이다.
또한 컬러문신, 흑백문신, 부위별 다양한 문신을 제거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장비로 각종 문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앞선 장비를 갖추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필수다.
최근에는 나노 단위의 레이저에서 피코 단위의 레이저로 발전하면서 문신제거 시술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문신의 색소를 기존의 레이저보다 훨씬 더 작게 부술 수 있기 때문에 문신을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현재 피코 단위의 문신제거 레이저로는 피코슈어, 엔라이튼 그리고 피코웨이가 있다.
피코 단위의 레이저 중에서도 차원이 다른 스팩을 지니고 있는 피코웨이는 깊고 넒은 부위의 문신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다. 넓고 깊게 침투된 색소를 제거하는 데 어려운 일부 레이저와는 달리 깊게 침투된 색소도 제거할 수 있다.
펄스 폭이 좁아서 주변 피부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아 더욱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고 문신제거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피크 파워가 압도적으로 높아서 문신 색소를 파괴하여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또한, 파워 조절 장치가 있어서 레이저의 파워를 문신의 상태에 따라 조절해가며 시술할 수 있어서 더욱 안전하고 깨끗하게 문신을 제거할 수 있게 제조되었다. 하지만 어떤 시술도 특정 장비에 의존되어서는 안 된다. 의료진은 시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충분히 있어야 하며, 장비에 대한 이해도도 충분히 지니고 있어야 한다.

박소정 미라클의원 원장  mjknews@mjknews.com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정 미라클의원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발행인 인사말회사소개정경시론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0-010)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1-11 한서리버파크 1405호  |  대표전화 : 02)782-2121  |  팩스 : 02)782-9898
사업자등록번호: 107-06-75667  |  제호 : 데일리정경뉴스  |  등록일자 2005년 5월  |  등록번호 : 서울아00449
발행일 : 2000년 4월  |  대표이사: 최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재영
Copyright © 2022 정경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